[G-IT템+] 펄어비스 검은사막·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실시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4.17 15:24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생활 레벨 가문 단위 통합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은 검은사막 메인 이미지.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생활 레벨 가문 단위 통합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생활 레벨 가문 단위 통합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열린 ‘칼페온 연회’에서 언급된 개선 사항 중 하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캐릭터별로 구분됐던 생활 레벨이 모든 캐릭터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모험가는 채집·낚시·요리·조련 등 생활 콘텐츠를 진행하면 생활 레벨에 따른 효과를 모든 캐릭터에 받을 수 있다.

생활 레벨은 각 캐릭터가 보유 중인 생활 경험치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적용했다. 향후 생활 콘텐츠를 진행하면 모든 캐릭터들의 생활 레벨이 함께 오르게 된다.

오는 30일까지는 ‘황실 보마’ 이벤트가 실시된다. 황실 보마는 돌꼬리 마사회에서 세운 수십 개의 기준을 통과해 황실의 위상을 증명하는 말이다. ‘황실 납품’만 가능하다.

모험가는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로 교환한 황실 보마를 15레벨까지 키운 후 황실 납품 시 1억2000만 은화와 꿈결마 및 환상마 재료가 포함된 ‘고고한 위상의 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탑승물 경험치 50% 핫타임과 조련한 말을 황실 납품 시 망념의 꽃을 2배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생활 경험치 50% 핫타임과 채집 미니 게임 확률·두더지 등장 확률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를 추가하고 커플 시스템을 개편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 추가·커플 시스템 개편

스마일게이트는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를 추가하고 커플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2월에 공개된 ‘맵 제작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용자는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를 통해 직접 제작한 맵을 업로드하고 해당 맵의 비밀방을 개설해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커플 레벨 업 ▲커플 아이템 능력치 ▲커플 포인트 및 보상 등의 커플 시스템에서도 변경이 이뤄졌다. 커플 상점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커플 시스템 개편 기념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런, 인연’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본인의 게임 플레이 성향을 등록해 마음에 맞는 커플을 찾고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맵 연구소: 데저트 레이싱’ 맵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개발자 K’에게 퀘스트를 받고 맵 플레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신규 모션 선택권’과 아이템의 ‘우클릭 팝업 검색 기능’ 등의 개선 작업도 이뤄졌다.

상점 내 신규 아이템으로는 음유시인 오르골 패키지를 추가했다. 음유시인 오르골에는 ‘음유시인 포즈’·‘펫’·복장 등을 포함한 신규 아이템 11종이 포함된다.

‘천사양’ 뽑기판과 쿠폰도 업데이트했다. 천사양 뽑기 쿠폰을 사용하면 ‘천사양 액세서리’ 등 신규 아이템 7종을 획득할 수 있다. ‘피앙세’ 코스튬 박스에서는 웨딩 아이템 8종을 획득할 수 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소소한 개선사항을 약속드렸던 것 중에서도 중요도가 높았던 커플 시스템을 개선해 선보일 수 있어 더욱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