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지난 1년 동안 총 방문자 수 200만명을 달성했다.

코인원은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다짐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 화면 (자료=코인원)

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는 지난해 6월 27일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실시간 투자정보 공유’와 ‘시장 이슈 토론장’ 등 투자자 간 소통과 정보 중심의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해 왔다.

특히 단순한 소셜 기능을 넘어 거래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정보 유통 구조를 구축한 점이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

서비스 오픈 후 ‘거래소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투자자 커뮤니티’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 6월 30일 기준 총 200만 명 이상이 커뮤니티에 방문했다. 누적 게시물 13만건과 누적 조회수 1400만회 등 고속 성장세를 보였다. 매주 2000건 이상의 게시글이 생산되고 있다.

커뮤니티 내 고객 반응이 가장 뜨거운 파트는 단연 ‘수익률 인증하기’다.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커뮤니티 전체 게시글 중 무려 약 40%가 수익률 인증글일 정도로 최고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내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출시했다.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수익률 인증하기’에 이어 코인원 소셜 트레이딩의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분석된다.

올 초에는 업계 최초의 가상자산 단체전 투자대회 ‘길드워즈’를 론칭했다. 대회 기간 중 유저 닉네임 옆에 길드별 깃발 표식을 제공하는 등 투자 정보와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얻었다.

코인원 이성현 공동대표는 “커뮤니티는 코인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단순히 소통을 넘어 국내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한층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와 투자자 및 거래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