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김미라 기자] 엠스퀘어글로벌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BNB 스마트체인(BEP-20) 상장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4일 상장과 동시에 고팍스와 공동으로 총 5만 USDT 규모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통 확장과 사용자 참여 확대에 나섰다.

(이미지=엠스퀘어글로벌)

엠스퀘어글로벌은 공식 X(트위터)를 통해 “MSQ가 멀티체인으로 확장됐다”며 “BNB 스마트체인(BEP-20)에서 MSQ 거래가 공식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기존 폴리곤 네트워크 중심에서 벗어나, 글로벌 거래 접근성과 처리 속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풀이된다.

회사는 “멀티체인 확장을 통해 속도·접근성·글로벌 커뮤니티 확장을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엠스퀘어글로벌은 이를 ‘실물경제와 Web3 혁신을 잇는 가교’로 표현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MSQ 활용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사는 국내 거래소 고팍스(GOPAX) 와 함께 총 5만 USDT 규모의 공동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지난 15일에 시작돼 오는 11월 3일까지 20일간 진행한다. 매일 거래량 순위에 따라 총 2만5000USDT, 일일 660 MSQ 이상 거래 참여자에게 추가 2만5000USDT가 분할 지급된다. 보상 지급은 11월 18일 예정돼 있다.

최병호 엠스퀘어글로벌 대표는 “BNB체인 상장은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한 핵심 단계”라며 “다양한 네트워크와의 연동을 통해 MSQ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사용자 보상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실물경제와 Web3 간의 실질적 연결을 통해 블록체인의 효용성을 증명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