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넥슨, 쇼케이스 수익금 기부…컴투스홀딩스, 대규모 업데이트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5.16 16:30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사진=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 전석 매진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 입장권이 전석 매진됐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입장권은 지난 15일 티켓링크에서 판매가 시작된 지 3분 만에 매진되며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쇼케이스 입장권 판매 수익금은 추후 ‘메이플스토리’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여름 쇼케이스는 6월 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GV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등 전국 6개 CGV에서 쇼케이스를 동시 생중계하는 한편,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한다.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는 “용사님들에게 이번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처음 소개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 콘텐츠로 용사님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드래곤 블레이즈’,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스토리는 죽음의 군대로부터 침략을 받아 폐허가 되어버린 사막의 나라 ‘하무납트라’가 배경이다. 하무납트라의 마지막 군주 ‘하다드’가 복수를 위해 봉인된 문 ‘오벨리스크’를 열고 죽음의 군대와 다시 한 번 맞붙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신규 영웅들이 대거 등장한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루비 백만개’와 ‘프라임 영웅 9회 소환석’, ‘영웅 카드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