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기술세미나 ‘개발자를 위한 AI 기술 Meet-up’, 25일 개최

서란영 기자 승인 2022.10.06 14:55 의견 0
‘개발자를 위한 AI 기술 Meet-up’ 세미나 공식 포스터. [자료=솔트룩스]

[한국정경신문=서란영 기자] 무료 인공지능(AI) 기술세미나인 ‘개발자를 위한 AI 기술 Meet-up’이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역삼 포스코 타워 3층 이벤트 홀에서 개최된다.

이 세미나는 AI 전문가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세미나 현장에는 선착순 200명까지 참석 가능하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참석할 수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 세미나는 인공지능 분야 인력의 전문성 강화와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와 솔트룩스벤처스가 주최한다.

엑소브레인과 플루닛 및 딥시그널이 주관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한국데이터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연 20%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와 본사 및 플루닛의 핵심 연구개발 리더, AI 서비스 실행최적화 솔루션 기업 소이넷의 박정우 공동대표 등 외부 전문가까지 총출동해 업계의 최신 동향과 연구 성과는 물론 실무 노하우 등 업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초거대 언어모델의 SOTA와 미래전망 ▲생성적 AI와 멀티모달 인지 ▲혁신 서비스를 위한 AI 기술사례 등 3개 세션 총 14개 강연으로 구성된다.

각 세션이 끝나면 자유롭게 문답을 주고받을 수 있는 패널 토의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인공지능 분야로 취업을 꿈꾸는 예비 및 현업 개발자들이 풍부한 업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참석을 원할 경우 24일까지 솔트룩스 홈페이지 또는 세미나 공식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참석 신청자들에게는 참석 링크를 포함한 안내 문자와 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다. 현장 참석자들에게는 중식과 소정의 기념품이 별도로 제공된다.

이외에 신청을 완료한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사전 신청 이벤트와 세미나 종료 후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을 추첨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전 산업 분야로 4차 산업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인공지능 개발자에 대한 수요도 계속 높아지는 추세”라며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