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유출..국내 출시가 23만9800원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1.14 00:52 의견 0
유출된 갤럭시 버즈 프로의 국내 출시가격은 23만9800원이다. [자료=사전예약 알리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갤럭시 S21과 함께 공개될 삼성전자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의 상세 사양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이 공개됐다.

인기 IT 제품의 최신 출시 정보 및 사전예약 정보를 전달하는 '사전예약 알리미'가 입수·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 프로(모델명 SM-R190N)의 국내 출시가격은 23만9000원으로 확정됐다. 유출된 정보들과 동일하게 색상은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팬텀 실버 3종류 색상으로 출시되며 초기 구매자에 한해 특별 제작된 카카오 케이스(디자인 4종류)가 증정된다.

[자료=사전예약 알리미]

또 삼성전자는 포토 상품평을 남긴 구매자 100명에게 무료 음료쿠폰이 포함된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한다. 다만 판매처에 따라 사은품은 달라질 수 있다.

​이와 함께 초기 론칭 프로모션 기간 중 구매할 경우 5% 할인쿠폰도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브랜드로 출시되는 3번째 완전무선 이어폰이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외부 소음 제거) 기능이 포함된 첫 커널 타입 이어폰이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했지만 오픈에어 타입이었다.

[자료=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는 음질적으로도 크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드라이버 유닛이 11mm 우퍼와 6.5mm 트위터를 혼용한 2웨이로 구성되며 전작보다 소리의 왜곡을 줄여준다. 또 음악 재생 시 발생하는 내부 공기의 흐름이 배출될 수 있도록 에어 벤트(Air Vent)를 둬 장시간 착용했을 때 느껴지는 답답함과 먹먹함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운드는 AKG가 튜닝한 사운드가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은 61mAh(밀리암페어시)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85mAh보다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케이스 내 배터리 용량은 472mAh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의 270mAh보다 크게 증가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양 비교. [자료=사전예약 알리미]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악 재생시간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켜고 빅스비 음성 비서를 끈 상태에서 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와 연계 시 총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ANC 모드까지 끈 상태라면 이어버드로 8시간, 케이스 배터리 포함 총 2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방수 등급 역시 향상됐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IPX2 등급(수직에서 15º 범위에서 떨어지는 물방울로부터의 보호)이었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IPX7(일정한 조건에서 물에 잠겨도 사용 가능)으로 대폭 향상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