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20년째 서비스중인 장수 PC 온라인 게임 '니다온라인'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열었다.

스마트나우는 4월 24일 정기 서버 점검 이후부터 5월 29일 점검 전까지 약 5주간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니다온라인’이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스마트나우)

‘니다온라인’ 은 총 6가지 테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먼저 100레벨 이상의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소환사 마을의 NPC ‘깨무 조련사’를 통해 패션 아이템 ‘용사의 왕관’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달조각’ 아이템을 사용해 최대 +30까지 공격력 강화가 가능하다. 강화 실패 시에도 수치 초기화 없이 하락폭이 제한된다. 이벤트 종료 시 해당 아이템은 모두 삭제된다.

또한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강력한 효과를 지닌 '무지개 하트'가 계정당 1회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은 12시간 동안 공격력·방어력·이동속도를 향상시켜 전투에 큰 도움을 준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소풍 바구니'도 이벤트의 주요 콘텐츠다. 사냥 중 일정 확률로 드롭되는 바구니에서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삼계탕·식혜·약과·막걸리 등 한국 전통 간식 아이템과 최고급 버프 아이템인 ‘영자의 사과’ 및 ‘해 축복주문서(1시간 교환권)’도 포함돼 있다.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들을 위한 복귀 혜택도 마련됐다. 장기간 미접속한 유저는 단순 접속만으로도 '잠든 영혼의 축복 구슬'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30일간 공격력·방어력·치명타·회피율을 각각 30%씩 향상시킨다.

레벨업을 지원하는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1000레벨 이하 유저에게는 ‘불타는 1000렙의 구슬(60일)’이 지급되며 이를 통해 획득 경험치가 50% 증가한다. 1000레벨 달성 시 아이템은 자동 삭제되며 계정당 1회만 수령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일반 사냥터에서는 매일 경험치 20% 추가 보너스가 적용돼 레벨업 속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단 특수 던전 및 일부 제한 지역은 제외된다.

니다온라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유저들이 더욱 풍성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특별한 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