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가 아트 공모전 수상작 선정을 위한 투표에 돌입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RPG는 오는 14일까지 총상금 5500만원 규모의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본선 투표를 진행한다.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본선 투표가 시작됐다. (자료=스마일게이트RPG)

본선 투표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55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 원정대 레벨 50 이상의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각 클래스별로 투표가 이뤄지는 ‘아바타’ 부문의 경우 자신이 투표하고자 하는 클래스에 전투 레벨 60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해야만 한다. 그 외 펫과 탈 것 부문은 원정대 레벨만 충족하면 자유롭게 투표가 가능하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대표적인 행사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로스트아크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며 대상 수상작은 추후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되기도 한다. 올해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오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아트 공모전 본선 투표와 가정의 달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6월 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개최된다. 누적 접속 일자에 따라 전설 카드팩 등 추가 보상도 준비돼 있다. 같은 기간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해 정해진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