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리버스’ 프리뷰 행사를 연다. (자료=넷마블)

■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24일 개최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넷마블은 오는 24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 2층 컨벤션홀에서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이용자 초청행사 ‘프리뷰 데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뷰 데이’는 출시 전 이용자들에게 신작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스페셜 게스트 비비 초청과 함께 사전 빌드 시연 및 개발진 토크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16일 자정 전까지 프리뷰 데이 특설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17일 개별 안내된다.

네이버 라운지에서 ‘추억 길드 소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원작에서 소환하고 싶은 추억의 길드를 게시글과 댓글로 작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프리뷰 데이’ 초청권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RPG가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5500만원 규모 아트 공모전 응모 시작

스마일게이트의 인기작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아트 공모전이 열린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총 상금 5500만원 규모의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응모를 시작한다고 9일 전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대표적인 행사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며 대상 수상작은 추후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되기도 한다. 지난해에도 900건이 넘는 응모가 이어지며 매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총 9개 클래스로 세부 구성된 아바타 분야와 펫·탈것 등 총 3개의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응모 기간은 23일까지이며 이후 모험가들의 ‘좋아요’ 의견 취합과 본선 투표를 거쳐 5월 28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총 11명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칭호 ‘25년 최고의 금손’ 및 트로피 ’골드핸드 2025’가 지급된다. 트로피는 자신의 영지에 전시해 방문한 모험가들이 감상할 수 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본선에 진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로스트아크 말랑 쿠션’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