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피싱 마스터스대회' 교통대책 회의 개최..경찰서·마량면 사회단체장 등 참석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28 12:01 의견 0
강진군은 지난 25일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의 원활하고 안전한 운영을 위한 교통대책 회의를 강진군청 군수실에서 개최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강진원 강진군수 주재로 강진군 해양수산과, 안전재난교통과, 마량면 등 관련 부서와 강진경찰서, 마량면 지역발전협의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유관 기관 및 단체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자료=강진군)

[한국정경신문(강진)=최창윤 기자] 강진군은 지난 25일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의 원활하고 안전한 운영을 위한 교통대책 회의를 강진군청 군수실에서 개최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강진원 강진군수 주재로 강진군 해양수산과, 안전재난교통과, 마량면 등 관련 부서와 강진경찰서, 마량면 지역발전협의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유관 기관 및 단체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각 분야별 교통과 안전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이 자리에서 대회 날 3천여 명이 동시 방문할 것을 대비해 마량항 물양장 주차장 4곳, 460면 외에 강진군 수협부터 신마방향까지 갓길과, 수인삼거리부터 서중방향까지 해안도로 갓길을 임시 주정차 구역으로 확대 조성한다.

또 셔틀버스 운행으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의 주차난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결정했으며 차로들을 일방통행으로 진행해 교통체증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5~6월 총 11차례에 걸쳐 열리는 대회 기간동안 원활한 교통체계 운영을 위해 강진군, 강진경찰서, 주차 용역업체 등 많은 인력이 동원되며 총괄은 강진군 안전재난교통과에서 맡고 마량면 지역발전협의회와 의용소방대 및 자율방범대가 지원하는 등 민관 협업을 통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성공한 행사의 처음과 끝은 원활한 교통 관리에 있다”며 “행사장을 찾는 주민과 방문객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불편함을 최소화해 더 만족스러운 행사가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