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곳곳에서 눈에 띄는 크립토닷컴..월드컵 특수 기대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2.08 07:17 의견 0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표출된 크립토닷컴 광고.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목표였던 16강에 들고 체력을 소진해 브라질전에서 안타깝게 패배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경기를 보는 내내 경기장 광고판에는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낯익은 기업의 광고가 노출됐다. 바로 크립토닷컴이다.

크립토닷컴은 여느 가상자산 기업과 달리 슈퍼볼, F1, NBA, UFC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분야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특히 할리우드 톱스타 맷 데이먼과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를 홍보모델로 기용하는 등 크립토닷컴 대중화에 무척 적극적이다. 그렇기에 크립토닷컴은 비싸기로 유명한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로 이름을 넣을 수 있었다.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표출된 크립토닷컴 광고. [자료=크립토닷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가상자산 기업 크립토닷컴은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 뿐만 아니라 자체 메인넷 크로노스(CRONOS)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지불결제를 위해 메인넷에서 활용할 CRO 코인을 발행한 기업이다.

현재 7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크립토닷컴은 올해 1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여전히 전체 가상자산 시장에서 시가총액 30위 안에 포함돼 있다.

크립토닷컴은 한국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8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비트와 전자결제(PG)업체 피앤링크를 인수하며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지위를 획득했다. 이로써 크립토닷컴은 다른 글로벌 가상자산사업자들보다 한국 진출에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됐다. 그런 상황에서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의 인터뷰 장면 뒤편에 노출된 크립토닷컴 로고는 기대 이상의 홍보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루투갈과의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후 인터뷰하는 손흥민 선수. 뒤쪽에 크립토닷컴의 로고가 보인다.

크립토닷컴의 장점은 여러 나라 규제당국과 협의하며 합법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미 크립토닷컴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싱가포르, 캐나다, 이탈리아, 그리스, 영국, 프랑스, 두바이, 호주, 케이맨 제도 등에서 가상자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

크립토닷컴은 또 보안, 프라이버시 보호, 엄격한 규정 준수를 강조하며 세계 최초로 ISO/IEC 27701:2019, ISO 22301:2019, ISO 27001:2013, 그리고 Level 1 PCI DSS 3.2.1 인증을 받았다. 또한 독립적으로 NIST 사이버시큐리티, 프라이버시 프레임워크 4단계(최고단계) 판정과 SOC 2단계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가상자산 기업 중에서 이용자 보호와 보안에 가장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료=크립토닷컴]

현재 크립토닷컴은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매일 팀 NFT를 수집하고 FIFA 월드컵 결승전 관람과 크립토닷컴 최상위 비자 직불카드인 옵시디안 카드로의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볼 오브 포천(Ball of fortune)'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축구 팬으로서는 한국 축구대표팀을 결승전에서 볼 수 없어 아쉽지만 크립토 팬으로서는 월드컵이라는 글로벌 축제를 통해 크립토닷컴이 한층 많이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 마다티 FIFA CEO도 "크립토닷컴은 이미 세계 곳곳의 리그, 클럽들, 또 대형 스포츠 이벤트 등을 후원하며 축구에 대한 헌신을 보여줬고 그들에게 있어서 FIFA의 전세계적인 축구 플랫폼은 그들에게 최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