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보다 쉬운 위믹스 플레이 토큰 거래 제공하는 '스왑/풀' 서비스 실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2.07 15:04 | 최종 수정 2022.12.09 07:37 의견 0
[자료=위메이드]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위메이드와 닥사(DAXA,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가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를 둘러싸고 첨예하게 대립 중인 가운데도 위메이드의 P2E 생태계는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자산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따르면 현재 현재 21개의 게임 토큰이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되고 있다.

위믹스 측에 따르면 pWEMIX가 거래 매개체로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사용자와 게임 토큰은 위믹스 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pWEMIX가 시장 가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pWEMIX$보다 편리한 거래가 가능하다.

현재 위믹스 플레이에서 사용 가능한 pWEMIX 기반 오더북 DEX(탈중앙화 거래소)를 사용할 때 두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다. 첫 번째는 pWEMIX의 가격 변동이 발생할 경우 이전에 상장된 모든 게임 토큰은 재평가를 거쳐아 했던 점이다.

두 번째는 오더북 기반 DEX에서 거래를 수행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어렵다는 점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새로운 매도 주문이 들어오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토큰 거래가 실행되려면 초기 매도 주문을 제거하고 더 낮은 가격을 수동으로 적용해야 한다. 이 같은 구동 방식은 토큰 구매자에게도 불편을 초래한다. 사용자는 위믹스 플레이 오더북 DEX를 통해 토큰을 효과적으로 거래하기 위해넌 매수/매도 주문 가격을 수동으로 모니터링해야만 한다.

위믹스 팀은 위믹스 플레이에서의 토큰 거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스왑(Swap)/풀(Pool)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믹스 플레이 속 각각의 게임 토큰은 pWEMIX$와 쌍을 이루는 개별 스왑 풀을 형성하며 사용자는 자산 쌍의 비율에 따라 쌍 간에 즉시 스왑할 수 있게 된다. pWEMIX$를 거래의 매개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와 게임 토큰은 WEMIX의 가격 변동성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실시간으로 시세를 반영하는 pWEMIX$는 보다 편리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또 게임 토큰과 pWEMIX$를 스왑 풀에 예치하는 LP(Liquidity Provider)로 참여하면 참여자는 1.5%로 책정된 거래수수료 중 60%를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특정 게임의 토크노믹스가 불안정해지면 일방적인 스왑 거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위믹스 플레이의 오더북 DEX는 위믹스 플레이 스왑과 평행 운영된다.

위믹스 팀은 "12월 13일 화요일에 제공되는 위믹스 플레이 스왑/풀을 통해 보다 편리해지는 게임파이를 체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