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미래에셋증권, ‘웰스테크’ 서비스 출시

윤성균 기자 승인 2024.05.02 11:2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상장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로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생성해 투자할 수 있는 ‘웰스테크’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STOCK)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상장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로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생성해 투자할 수 있는 ‘웰스테크’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STOCK)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자료=미래에셋증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산배분 투자 솔루션인 웰스테크는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반영한 EMP(ETF Managed Portfolio) 또는 전략지수를 생성해 간편하게 일관매매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매매 서비스다.

다양한 테마 ETF로 구성된 지수를 기본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분산투자를 추구하도록 도와주는 투자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개별 종목으로 지수를 직접 구성할 수도 있다.

이밖에 사용자가 지수를 만들고 공개할 수 있 수 있는데 공개설정한 지수를 대상으로 데일리 톱100 지수를 선정해 지수랭킹 게시판을 통해 공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M-STOCK 고객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로그인 후 지수 만들기 및 AI 비중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최대 20개까지 지수를 저장하고 모의투자 수익률을 관찰할 수 있다.

추후 사용자당 지수 생성 개수에 제한이 생기며 연말까지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외에 별도 서비스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