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국내 배터리소재 업계 최초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9.19 16: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국내 배터리 소재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 시스템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포스코퓨처엠은 ISO 37301이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을 확인하는 인증이라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준법경영을 위한 규정과 지침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포스코퓨처엠은 그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지난 2006년부터 내부 통제와 리스크 점검 등 자발적인 규범 준수를 시행해왔다. 2019년에는 준법지원인을 선임해 법무처리 지침을 개정했다.
또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부서별 윤리교육을 진행하고 최신 법률정보와 정책 동향을 담은 리포트를 배포하는 등 준법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내부 공감대도 확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포스코퓨처엠은 "최근 배터리 소재 사업에서 글로벌 배터리·완성차사와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 해외 합작투자회사(JV) 설립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대내외에 회사의 준법경영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