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전문테크니션 육성 과정 첫 수료.."조선 기술 인력 1000명 양성 목표"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5.26 11:25 의견 0
최근 HD현대중공업 전문 테크니션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HD현대중공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HD현대중공업이 '제1기 전문테크니션 육성 과정 수료식'을 열고 교육생 100명에 수료증을 수여했다.

HD현대중공업은 교육생들이 약 10주 간 현업에 필요로 하는 전문기술과 기본 소양 등을 익히고 자격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 '전문테크니션 육성 과정'은 조선업 기술 인력 1000명 양성을 목표로 기존에 운영하던 '기술 연수생 양성 과정'을 최근 조선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특화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교육 기간 훈련수당을 포함해 매월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받는다. 울산 외 지역이나 울주군 거주자에겐 기숙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조선업 취업 후 울산 동구로 주소를 이전하면 정착비 300만원을 준다.

HD현대중공업은 스마트선박 기술 직종 수료자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생들을 생산기술직으로 채용하는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조선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은 우수한 실력을 갖춘 기술인재를 확보하는 것이다"며 "특화된 교육을 바탕으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