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여드름 피부에 맞는 저자극 필링 관리는?

편집국 승인 2023.05.18 11:38 의견 0
18일 광주상무 닥터스피부과 유혜린(피부과전문의) 원장은 "블랙필 관리의 경우 표피 스케일링, 진정, 보습, 염증 완화 등 종합적인 케어 때문에 피부결과 안색 개선, 모공 축소, 여드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광주상무 닥터스피부과=유혜린(피부과 전문의) 원장] 최근 습한 날씨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 각종 유해물질로 인해 각종 트러블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 기미나 주근깨 같은 질환도 늘어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피부 고민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큰 문제는 바로 여드름이다. 여러 가지 원인과 외부 오염 물질들 이 피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유발되기 쉬워 각별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

이 시기에 지속적으로 여드름을 자극하고 손으로 건드릴 경우 2차 감염이 돼 감염으로 염증 및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악화를 막기 위해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적합한 관리가 필 요하다. 이에 여드름 압출, 스케일링 진정 및 재생 치료 그리고 피지 분비량을 줄여주는 필링 등 개인의 증상에 알맞은 전문적인 관리가 환자들에게 권해지고 있다.

여드름 필링 메디컬 스킨케어 중 쎄라덤 블랙필은 두드러진 염증성 여드름의 염증 완화 및 피지 분비를 줄이는 여드름 치료에 탁월하다. 블랙필은 발효 흑초를 베이스로 한 천연 필링제로, 각질 세포의 결합력을 와해시켜 피부를 안전하게 저자극 필링해 건강하고 새로운 피부층으로 신속하 게 대체해준다.

여드름 치료는 개인의 피부에 따라 질환의 정도나 피부 상태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꼼꼼한 상태 체 크를 통해 원인에 맞게 진단 및 맞춤 피부 관리를 해야 한다.

특히 블랙필 관리는 표피 스케일링 효과뿐만 아니라 진정, 보습, 염증 완화 등 종합적으로 케어해주기 때문에 피부결과 안색 개선, 모공 축소, 여드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재발되는 케이스의 경우 골드PTT를 이용한 레이저치료와 블랙필 등을 결합시 보다 효과적으로 여드름 개선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