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다음달에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사진은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대우건설·우미건설·쌍용건설이 다음달에 단지 공급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2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우미건설·쌍용건설이 다음달에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다.
■ 대우건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분양
대우건설은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부터 지상 28층에 6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110㎡에 63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 현관 창고·워크인 팬트리·복도 팬트리·알파룸·드레스룸·파우더장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36대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그리너리 스튜디오 ▲게스트하우스가 포함된다.
단지 내부에는 ▲디지털 도어록 ▲스마트도어 카메라 ▲CCTV ▲주차관제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차 충전설비가 도입된다. 전기차 충전설비는 10기 규모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한다. 오는 2027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우미건설이 다음달에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를 분양한다. 사진은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투시도. (자료=우미건설)
■ 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분양
우미건설은 파주 운정신도시에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를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부터 지상 25층에 6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에 522가구 규모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후분양 아파트로 내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단지에는 4Bay(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된다. 베이는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으로 전면 발코니와 접한 방의 개수를 의미한다. 판상형은 방과 거실이 옆으로 나열된 형태다. 여기에 100% 지하주차장 설계가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카페 Lynn ▲작은 도서관 등이 포함된다. 미세먼지 저감을 목표로 하는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도 마련된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에 준비된다. 다음달 개관 예정이다.
쌍용건설이 다음달에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를 분양한다. 사진은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투시도. (자료=쌍용건설)
■ 쌍용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분양
쌍용건설은 평택시 지제역 반도체밸리 공동 1블록에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을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에 12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113㎡에 134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4㎡A 896가구 ▲84㎡B 114가구 ▲113㎡ 330가구가 공급된다.
단지에는 4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다.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 및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도입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 한다. 지상 공간에는 ▲잔디마당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의 조경이 조성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이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평택시와 전국 만 19세 이상 거주자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은 없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에 마련된다. 다음달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