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과 제휴한 크립토닷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증할 여행수요 기대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1.21 12:51 의견 0
크립토닷컴이 세계 최대 OTA인 부킹닷컴과 제휴를 체결했다.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계적인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크립토닷컴이 글로벌 1위 OTA(온라인 여행사)인 부킹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향후 가상자산으로 여행상품을 보다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크립토닷컴은 부킹닷컴과의 제휴를 기념해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또한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 사용자는 소유한 카드 등급에 따라 최대 8%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자체 발행 가상자산인 크립토닷컴코인(CRO)을 예치한 수량에 따라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 결제금액의 1~8%를 캐시백해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예치 수량에 따라 라운지키(Lounge KEY) 무료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 전세계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외환 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부킹닷컴의 조사에 따르면, 부킹닷컴 사용자의 65%가 2021년 여행 재개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중 다수(62%)가 가격을 중요 요인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따라서 세계에서 가장 큰 OTA인 부킹닷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 사용자들은 크립토닷컴 앱에서 40만 개 이상의 독점 할인 숙소를 포함한 2800만 개 이상의 숙소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 중 최고 등급인 옵시디안 블랙(Obsidian Black) 카드 보유자는 익스피디아(Expedia), 에어비앤비(airbnb) 결제금액의 10%를 CRO로 캐시백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아마존 프라임·넷플릭스·스포티파이 구독 서비스 이용료도 캐시백받을 수 있다. 기타 프로스티드 로즈골드(Frosted Rose Gold)·아이시 화이트(Icy White) 등 다른 카드도 CRO 예치 수량에 따라 각종 혜택이 차등 제공된다.

크립토닷컴 CEO 겸 공동 설립자,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2020년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프로그램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드가 되겠다는 목표와 함께 많은 성과를 기록했다"면서 "크립토닷컴의 여행과 관련된 특별 혜택이 많은 인기를 끌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크립토닷컴은 현재 전세계에서 5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