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터넷신문 솔루션 ‘뉴스브릿지’, 설립 1년 만에 회원 언론사 100곳 돌파

김형규 기자 승인 2020.11.26 11:11 | 최종 수정 2020.11.26 11:17 의견 0
뉴스브릿지 홈페이지 (자료=코엔웍스)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인터넷신문을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 ‘뉴스브릿지’를 사용하는 사용 언론사가 100개를 돌파했다.

코엔웍스는 자사가 개발해 운영 중인 AI(인공지능) 인터넷신문 운영 솔루션 '뉴스브릿지' 회원사가 설립 1년 만에 100개사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스브릿지는 기존 인터넷신문 호스팅 서비스에서 다음 세대로 진화한 최신 인터넷신문 운영시스템이다.

언론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기사작성, 편집, 포털 전송을 한 페이지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원스톱 기능을 구현했다. 과거 사용했던 사진이나 그림을 원 클릭으로 다시 기사에 첨부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담고 있다. 중소 언론사에 필요한 출입처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이동 중에도 기사 작성과 편집, 전송이 가능한 모바일 편집시스템을 적용하고 기자별로 기사 열람 및 편집권을 달리 부여할 수 있는 기능도 담았다. 관리자 페이지 안에서 사내 인트라넷을 쉽게 개설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널도 제공한다. 접속자 수와 페이지뷰 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기사 접속 출처도 확인할 수 있는 기사 통계도 제공한다.

시스템도 빠르고 안정적이다. 인공지능(AI)을 도입해 사이트 열리는 속도를 국내 최단 시간으로 앞당기는 한편 24시간 서버의 이상 동작여부도 감시한다. 기사는 물론 댓글도 AI로 모니터링 해 스팸 댓글은 자동 삭제한다.

코엔웍스 서정윤 부사장은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과 빠른 속도, 안정적인 시스템 덕분에 브릿지를 사용하는 언론사가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기능을 개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더욱 더 좋은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