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이 조직 운영 과정서 윤리적 책임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왼쪽부터) 아동권리보장원 유병은 감사팀 대리와 이선녀 감사팀장, 정익중 원장, 황상철 경영전략본부장, 김태청 노사협의회 근로자 위원, 이상철 경영지원부 과장이 통합 인증서 및 인증 현판을 들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KOSRE)은 아동권리보장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에 대해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지난해 ISO 37001 최초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ISO 37301 최초 인증을 획득하면서 두 표준을 통합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예방·탐지·대응을 위한 경영체제다. ISO 37301은 법적·윤리적 규범준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조직의 투명성과 신뢰성 향상에 기여하는 국제표준이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권리 실현 중심 기관으로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법규 준수와 윤리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전담 조직 구성과 내부 규정 및 지침 정비, 청렴 담당관 대상 교육 운영 등 ISO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체계 구축과 윤리 문화 확산에 힘썼다고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전했다.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아동권리보장원은 투명하게 운영되는 공공기관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이번 통합 인증을 계기로 내부 통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하고 국제 수준의 규범준수·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대국민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의 이번 통합 인증은 사회복지 분야 공공기관의 청렴·윤리경영을 선도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며 "아동권리보장원이 이번 인증을 지속가능한 공공기관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