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주말에도 비 소식이 예고되자 실내서 진행되는 보드게임 축제와 경기인형축제, 코리아비건페어 등의 행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충분해 보인다.

보드게임콘 현장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18일 한국관광공사의 여행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따르면 오는 20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2025 보드게임콘'이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600여종의 국내외 보드게임이 준비돼 있고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보드게임 대회와 작가존,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보드게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경기인형축제도 관람객의 이목이 집중되는 장소다. 경기상상캠퍼스와 경기도박물관 뮤지엄아트홀, 경기아트센터, 경기도 국악원 등에서 진행되며 국내 전문 극단 뿐만 아니라 해외 전문 극단도 함께한다. 극단 로기나래의 '얼굴과얼굴마주봄', 극단 환 '은혜갚은까치', 극단별612 '찾아가는수레 배고파', 극단 꿈동이 '버드나무를 타고 올라간 용궁', 극단화이트캣어터컴퍼니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극단영 '피터와늑대' 등이 대기중이다.

또 극단오르난 브레이어(이스라엘), 극단The Fifth Wheel(독일)도 함께 할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모두가 즐길수 있는 축제라는 점에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리아비건페어 현장 (사진=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코리아비건페어 전시회도 가볼만 하다. 비건 식품과 패션, 화장품, 생활용품 및 인테리어용품, 관광상품 등 비건 및 친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업체 및 브랜드가 출품한다. 코엑스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구매로 입장 가능하다. 특히 비건 주류와 어울리는 두부김치, 수수부꾸미, 파전, 감자전 등을 경험할 수있는 '비건 주막'도 오픈할 예정이라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시간 예약이다.

아울러 경남지역에서 진행되는 통영연극예술축제도 관심도가 높다. 통영시민문화회관 등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새로운 연극 발견과 발견된 작품을 다시 창의적인 연극으로 재발견 된 작품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소개한다. 발견과 재발견의 예술적 자산가치를 확장하는 목표를 가진 축제다. 소중한 연극자산 콘텐츠가 소멸되지 않도록 개발·육성·보존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외 '동강국제사진제'와 한국 근현대 미술 '4인의 거장들 : 김환기, 박수근, 이중섭, 장욱진' 등의 전시회도 관심가질 만하다.

한국관광공사는 각 테마와 지역, 여행코스, 여행정보, 여행혜택 등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운영하고 있다. 가볼만한 해변부터 요즘 뜨는 런트립 정보, 축제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