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 공지영VS조국사퇴하세요 자한당?.."촛불의미 잊지말자"

홍정원 기자 승인 2019.08.28 01:35 | 최종 수정 2019.08.28 14:08 의견 85

'조국 힘내세요', 공지영 작가도 조국 지지 운동에 동참했다.  

(자료=공지영 작가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지영 작가는 지난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조국 힘내세요 운동에 대한 독려 글을 올렸다. 공지영 작가는 "과거의 적폐들이 조국으로 대표되는 촛불의 의미 자체를 권력으로 압살하러 결집한다"고 입을 열었다.

공지영 작가는 이어 "네이버와 다음 실검 검색어에 조국힘내세요 부탁드린다"며 "비판할 것 적폐 청산하며 해도 된다"며 조국 힘내세요 운동에 동참했다. 

공지영 작가는 또 "조국의 비리가 적폐들 그것보다 큰가? 검찰 100여명 투입돼 조국을 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공지영 작가는 "#네이버 다음 검색어 #조국힘내세요"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이날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조국 힘내세요 운동이 펼쳐졌다. 조국 힘내세요 운동은 실시간 검색어 순위 올리기 캠페인이다. 이에 반해 이날 같은 시간대 '조국 사퇴하세요' 운동 키워드도 함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라 관심이 집중됐다. 조국힘내세요 운동을 독려한 공지영 작가는 앞서 지난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