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도시 넘어 체류도시로' 순천시, 숙박요금 할인점 지정 운영..10% 이상 자율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7 12:04 의견 0
순천시는 2024년 국가정원 개막에 발맞춰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한 ‘2024년 숙박요금할인점’운영 참여업소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료=순천시)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4년 국가정원 개막에 발맞춰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한 ‘2024년 숙박요금할인점’운영 참여업소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숙박요금할인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관광지 당일 입장권 소지자 및 시 주관행사 참여자 등 순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기존 숙박요금의 10% 이상 자율 할인을 제공하게 되며 해당 업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관광객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업소 확인 후 전화 예약하면 된다.

숙박 예약 사이트를 이용한 할인이나 타 제휴 할인과는 중복 지원되지 않는다.

시는 이번 숙박 요금 할인점 운영에 참여하는 업소에 대해 전국 시군구 홍보 및 시 홈페이지와 순천 여행 SNS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숙박 요금 할인점 지정을 통해 체류형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숙박업소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순천에 머무르는 관광객에게 청결‧친절‧안심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할인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관광과 관광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