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독보적 기술력으로 성장 기대..매수 유지-하나증권

한동선 수습기자 승인 2023.06.19 08:37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한동선 수습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의 2분기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 하나증권이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4000원을 제시했다.

19일 김두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독보적인 기술력(국내 최초 FDA인증 공장 보유)을 가지고 있고 수출이 특정 국가에 집중되지 않고 다변화된 점,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및 글로벌 OEM/ODM사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해 지속적으로 SKU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화장품 산업 성장의 수혜를 온전히 누릴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주력 소재인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중국 내 현지 브랜드 탑10 업체와 모드 거래 중이고 국가 다변화에 따른 외부 변수가 적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이에 2023년 본격적으로 이익률이 상승해 매출액을 전년대비 25% 증가한 806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93% 상승한 103억원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로컬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중국 내 애국소비 트렌드의 수혜가 기대된다"면서 "미국 내 인디뷰티 열풍에 대한 수혜와 본격적인 스마트팩토리 가동으로 이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투자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