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재도장 고민 입주민에 도움 제공..종합 안내서 ‘리액트 VOL.7’ 발간

하재인 기자 승인 2023.06.08 17:33 의견 0
KCC가 재도장 종합 안내서 ‘리액트 VOL.7’을 발간해 재도장을 고민하는 입주민들을 돕는다. 사진은 ‘리액트 VOL.7’. (자료=KCC)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CC가 '리엑트 VOL.7'을 발간해 재도장을 고민하는 입주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KCC는 재도장 종합 안내서 ‘리액트(RE-ACT, Repainging Apartment Color Trend) VOL.7’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안내서는 최근 신축 아파트들의 인기 있는 외벽 디자인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아파트 재도장에 색채 디자인을 제안한다.

‘리액트 VOL.7’은 ▲브랜드 아파트 신축 트랜드 분석 ▲아파트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 모음 ▲지하주차장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 모음과 같이 3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아파트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 모음에서는 3가지 컨셉 ▲Natural Balance(자연스러운 균형감과 안정감) ▲Spotlight(강렬한 색채로 다이나믹함을 강조) ▲Urban Classic(심플한 그래픽으로 도시적인 세련됨 강조)을 제안한다. 아파트 컬러 트렌드와 현장의 요구가 반영됐다.

지하주차장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 모음 챕터에서는 컬러 바리에이션을 적용한 신축 디자인 트렌드를 보여준다. 컬러 바리에이션은 한 종류의 대상물에 여러 개의 다른 색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한 안전 배색도 확인할 수 있다.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은 색약자가 정보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배려한 설계다. 해당 안전 배색은 공공 공간 실내디자인의 안전 사인을 모든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KCC 관계자는 “방대한 자료로 오히려 선택의 어려움을 느꼈던 기타 자료집 대비 이번 리액트 VOL.7에서는 선별된 재도장 디자인만을 따로 정리해 선택에 용이하도록 했다”며 “Before & After 챕터에서는 각 컨셉별로 재도장 후 반응이 좋았던 전국 우수 사례 12곳의 현장을 선별해 도장 전후의 확실한 차이와 재도장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