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현대시장 방화범 10분만에 5곳에 불 질러.."기억 안 난다"

최경환 기자 승인 2023.03.05 14:09 의견 0
5일 오전 인천시 동구 현대시장 점포들 곳곳이 화재로 검게 타거나 그을려 있다.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최경환 기자] 점포 55곳이 불에 탄 인천 현대시장 방화 사건의 용의자는 10분만에 모두 5곳에 불을 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5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로 긴급체포된 40대 A씨는 전날 오후 11시 38분께 인천시 동구 송림동 현대시장 내 그릇가게 등 3곳에서 방화를 했다.

이후 그는 시장 밖으로 나와 길을 걸어가며 교회 앞에 쓰레기 더미에도 불을 질렀으며 인근에 주차된 소형 화물차 짐칸에도 방화했다.

경찰은 A씨가 모두 5곳에서 불을 지르는 데 10분가량 걸린 것으로 보고 있다.

시장 주변 폐쇄회로(CC)TV에 찍힌 A씨는 범행 전후로 휘발유 등 인화물질을 손에 들지 않은 상태였

경찰 관계자는 "일단 라이터를 이용해 연쇄적으로 불을 지른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많이 취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시장에 간 기억도 없고 집에 어떻게 왔는지도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A씨가 현대시장 일대에 지른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전체 점포 205곳 가운데 55곳이 탔다.

소방당국은 화재 현장 인근 소방서 5∼6곳의 소방관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한 끝에 2시간 50여분 만에 완전히 불을 껐다.

경찰은 화재 현장 주변 CCTV를 추가로 분석하는 한편 조만간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