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신산업·신기술 분야 교수 81명 채용..2년제 신입생 7025명 모집

김성원 기자 승인 2020.10.05 16:19 의견 0
(자료=한국폴리텍대학)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상반기 임용 예정 교수 81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폴리텍은 올해 54명을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연평균 66명의 교원이 퇴직할 예정이다. 매년 산업수요에 따른 전략적 학과의 신설·개편이 진행되기 때문에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교수 초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D.N.A(Data, Network, AI) 분야와 바이오·로봇·반도체 분야 전문가 14명을 모집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훈련 개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선도 산업 중심 학과 신설·개편과 대졸 미취업자 대상 고급 기술 교육과정인 ‘하이테크과정’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이번 교원 수급을 통해 신산업·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간전략산업 고도화를 위해 석유화학 및 항공 MRO(Maintenance, Repair, Overhaul)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에너지화학(8명), 항공(3명) 분야 교수 초빙도 이뤄진다.

폴리텍은 산업계·교육계 외부 전문가를 전형별(서류, 역량심사, 면접)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계열별 적합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고등교육법'과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에 따른 자격 기준 적합 여부, 교육·연구 경력 및 산업체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폴리텍은 현장 실무 중심 직업교육훈련에 특화한 만큼 역량 평가 시 강의 평가와 전공 구술 평가를 진행한다. 또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평가하는 종합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직업교육훈련 품질 제고를 위해서는 역량 있는 교원이 필수 요소”라며 “공공직업교육기관의 일원으로 사명감을 갖고 국민에게 일자리 기회를 열어 줄 우수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은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전국 28개 캠퍼스 158개 학과에서 7025명을 선발한다.

수시 1차 모집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다. 신입생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를 방문하거나 입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