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의 계절, 제이드가든 나들이 어떠세요?”..수목원 봄맞이 프로그램 진행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4.08 10:49 의견 0
제이드가든 전경 (자료=제이드가든)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에 벚꽃, 튤립, 목련꽃 등 인기 높은 봄꽃들이 만개했다. 강워ᅟᅮᆫ도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은 수도권에 비해 벚꽃이 1주일가량 늦게 개화한다. 60여 종의 벚나무 품종이 개화시기가 조금씩 달라 가장 오랫동안 벚꽃을 볼 수 있는 명소이다. 또한 4월 초중순에는 흰색, 분홍, 노랑 등 다양한 색상의 꽃이 피는 100여 종의 목련 및 진달래보다 더 진한 분홍빛의 털진달래를 함께 볼 수 있다.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수목원으로 14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이드가든에서 가장 화려한 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정원은 ‘꽃물결원’이다. 오솔길을 따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꽃물결원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튤립이 만개해 포토스팟 1순위로 통한다. 연분홍의 벚나무로 시작되는 입구를 지나면 네덜란드에서 직수입한 20여 종 5만구의 튤립과 조팝나무류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제이드가든은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봄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제이드가든 도슨트’는 가드너와 함께 정원에 숨겨진 이야기와 철학 및 식물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오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달 간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또한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클래스 ‘꿀벌원정대’도 운영된다. 꽃이 만개한 정원을 누비는 꿀벌을 컨셉으로 가드너와 함께 북 리딩, 동작 놀이,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정원에서의 자연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 및 자연 친화적 태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래스는 20일부터 5월 26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각각 약 80분간 운영된다.

제이드가든의 봄맞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과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춘천 브런치 명소로 유명한 ‘살롱제이드’는 제이드가든 내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로 봄 시즌 스페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이드가든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직접 재배한 허브류와 강원도의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비건, 논비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새우 그린 파스타, ‘버섯 크림 리조또’, ‘사과 브리치즈 샌드위치’ 등으로 춘곤증을 느끼고 입맛이 떨어지는 봄철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은 제이드가든은 계절마다 변화하는 정원 모습을 연중 내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연간회원권을 판매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연중 입장이 가능하며, 살롱제이드와 클래스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이드가든은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정원을 보다 편하고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빙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프리미엄 정원 카트를 타고 제이드가든 정상까지 돌아볼 수 있어 아이 동반 가족 및 보행약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