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마친 롯데몰 수원점, 유명 F&B 26개 모은 ‘다이닝 에비뉴’ 선봬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4.25 10:21 의견 0

롯데몰 수원점이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총 69개의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자료=롯데백화점)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몰 수원점이 최근 역대급 리뉴얼을 끝마쳤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수원점이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총 69개의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리뉴얼을 시작 한 이래 매장 수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 올해 2월 레저와 키즈 상품군 58개 매장과 지난달 말 뷰티 및 컨템포러리 매장 29개를 차례로 리뉴얼한 데 이어, 프리미엄 푸드홀 포함 총 69개의 매장을 리뉴얼했다.

먼저 ‘컨버전스형 쇼핑몰’을 지향한 수원점의 단계적 리뉴얼의 효과는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등 상권 최대 글로벌 스포츠 매장을 유치한 스포츠 상품군은 새단장 직후 약 2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0% 이상 뛰어올랐다.

또한 체험과 프리미엄을 테마로 개편에 나섰던 키즈 및 골프 상품군의 고객 1인당 구매 금액은 리뉴얼 이전 대비 50% 이상 확대됐다.

이 밖에도 지난 달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오픈 한 지 약 2주만에 10만명의 인파가 몰렸고, 뉴발란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 한 달만에 전국 1위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등 새롭게 연 매장들이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백미는 3층 다이닝 에비뉴다. 고객 경험을 혁신할 ‘큐레이션 콘텐츠’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3층 다이닝 에비뉴는 공간 설계, 매장 선정, 차별화 서비스까지 수원 지역민들이 처음 접해보는 압도적인 미식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복합몰 최초의 프리미엄 푸드홀이다.

약 4958.7㎡(약 1500평) 규모 면적에 약 1100석을 갖춘 유럽풍 광장형 미식 공간으로 완성했다. 대형 통유리의 채광을 통해 야외를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가 하면 유아 및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식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다이닝 에비뉴는 수원역, 대학가 등을 끼고 있는 수원점 상권의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한식, 양식, 일식, 분식, 디저트 등 전체 26개 F&B 중 80% 이상인 총 22개를 수원 지역 최초 매장들로 구성했다.

스마일 칼국수, 호랑이굴, 정희, 시키카츠, 소롯, 에디슨 by Dan 등 총 10개 매장은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마라탕 맛집 마르르, 국내 최초 짜장면 만다복, 5년연속 미쉐린 빕구르망 우육미엔, 김밥 맛집 한입소반 등 SNS 인기 맛집들도 대거 유치했다.

고급 음식점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몰 최초로 전담 직원이 직접 음식을 고객 테이블로 서빙해주는 테이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는 한편 롯데백화점 APP을 활용해 웨이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푸드홀의 구획별 혼잡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도 최초로 도입하는 등 몰에서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홈 스타일링에 취향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리빙 큐레이션 테넌트도 강화한다. 실제로 올해 1~3월 롯데백화점 전점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매출은 10% 이상의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최근 몇 년간 수원 일대에는 대단지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면서 홈스타일링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새단장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 취향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지하 1층 LG전자 매장을 약 264.5㎡(약 80평대) 매장으로 확대하고 취향 컬렉션을 강화한다.

프리미엄 제품 라인인 오브제 컬렉션 상품을 두 배로 늘리고, 캠핑족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스탠바이미 컬렉션의 조닝도 별도로 운영한다. LG전자는 리뉴얼을 기념해 사은 및 할인 행사 등 연중 최대 구매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젊은 가족 인구 비중이 높은 수원 상권의 니즈를 고려해, 가족형 큐레이션 테넌트도 확대한다. 실제로 수원점의 자녀를 동반해 방문하는 패밀리 고객의 비중은 약 20% 수준으로 추산된다.

이번 새단장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맞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상품군별 구매 금액에 따른 상품권 증정 행사를 비롯해, 포켓몬 팝업, 샤넬 뷰티 메이크업 쇼 등 특별한 체험행사를 연다.

김시환 롯데몰 수원점장은 “수원점은 기존의 쇼핑몰을 뛰어 넘는 고객 경험 혁신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추진 중”이라며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프리미엄 푸드홀 도입 등 대폭 개편한 수원점의 테넌트를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