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스코틀랜드와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진출..부유식 해상구조물 설계·제작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4.17 11:06 의견 0
HD현대중공업이 최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스코틀랜드 엔터프라이즈(SE), 하이랜드 앤 아일랜드 엔터프라이즈(HIE)와 스코틀랜드 내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자료=HD현대중공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HD현대중공업이 스코틀랜드 경제개발기구들과 함께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한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스코틀랜드 엔터프라이즈(SE), 하이랜드 앤 아일랜드 엔터프라이즈(HIE)와 스코틀랜드 내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중공업은 부유식 해상 구조물 설계 및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급망 최적화 방안을 지원할 예정이다.

SE와 HIE는 스코틀랜드 내 재정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잠재적 공급 기업과 제조 시설, 투자자 등 네트워크를 확보한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현재 해상풍력 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제작·공급 인프라 구축 등 협력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