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N] 대우건설·DL이앤씨, 분양 돌입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1.09 16:20 의견 0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13일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동호수지정 분양을 시작한다. 사진은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대우건설과 DL이앤씨가 이번달부터 단지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과 DL이앤씨가 이번달에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다.

■ 대우건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동호수지정 분양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금호건설·계룡건설산업·흥한종합건설·우암건설)은 오는 13일부터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의 선착순 동호수지정 분양을 시작한다. 이번 분양은 일부 부적격 및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함께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이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 공급되는 첫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단지는 공원형에 최고 28층으로 조성된다. 전기차 충전설비도 마련된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다. 오는 2027년 9월 입주 예정이다.

DL이앤씨가 이번달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을 실시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자료=DL이앤씨)

■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

DL이앤씨는 이번달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을 실시한다. 해당 단지는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에 위치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5층에 6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102㎡에 572가구 규모다.

지난해 7월에는 1회차 350가구가 공급됐다. 이번 2회차에서는 ▲84㎡A 103가구 ▲84㎡B 69가구 ▲102㎡ 50가구로 총 222가구가 공급된다. 2회차 신청에서는 발코니 확장이 무상 지원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원주시 최초로 ‘C2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 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단지 내외부에는 미스트 분사로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마련된다. 오는 내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