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악관현악단의 '친절한 돼지씨' 5월11일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첫 공연

배리어프리 음악극, 창극과 뮤지컬의 만남 '친절한 돼지씨'..전국 8개 기관과 협력

김영훈 기자 승인 2023.04.25 22:03 의견 0
공연 포스터. [자료=세종국악관현악단]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세종국악관현악단(대표 겸 총감독 김혜성)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 및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오는 5월11일 오전과 오후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배리어프리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를 두 차례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제작한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원작 신정민 작가의 동화)는 2022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 공연으로 재탄생됐다.

동화와 국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소리꾼, 뮤지컬 배우, 수어통역배우, 국악 라이브 밴드로 구성된 작품이다.

공연 전 로비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 국악기 터치투어 및 지역 예술인의 작품 관람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문화를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승달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인천서구문화재단, 강진군아트홀, 부안예술회관, 안성맞춤아트홀, 논산문화관광재단, 금정문화회관, 행복북구문화재단까지 총 8기관과 협력해 진행될 예정이다.

각 지역을 순회하며 부대행사로서 지역 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해 선보이며, 지역 예술의 활성화까지 도모할 계획이다.

첫 지역인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는 김판삼 작가(못난이 미술관 작가)의 못난이 조각상을 전시하며 공연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동시다발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혜성 대표 겸 총감독은 “장애인 가족 및 어린이들이 문화 향유 기회 증진 및 접근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공간에서 문화를 교류하며 서로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국악관현악단은 1992년 여민동락의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창단해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새로운 우리 음악의 색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악 악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