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스포츠마케팅 박차..수원삼성블루윙즈 공식 스폰서십 체결

김형규 승인 2023.03.16 15:13 의견 0

칭따오 맥주가 2023 시즌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수원삼성)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왼쪽부터) 부주장 고승범, 주장 이기제, 새로 합류한 김보경 선수와 염기훈 코치의 모습 [자료=비어케이]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칭따오가 스포츠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칭따오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활약 중인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삼성)의 2023년 시즌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칭따오는 지난 2016~2020년 5년 간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시 한번 칭따오와 수원삼성의 에너지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칭따오는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프로축구 뿐만 아니라 조기축구, 동호회 등 생활 축구까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축구와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칭따오는 연말까지 수원삼성 홈구장인 수원월드컵경기장(일명 빅버드)에서 홈경기 진행 시 구장 내 대형 전광판 광고와 3면 LED 보드, 골대 후면, 일부 좌석 현수막 등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경기장 내 맥주 독점 판매권도 확보해 소비자 체험의 기회를 확대한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칭따오는 프로 스포츠 후원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스포츠와의 유대감을 확대하고 나아가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완연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경기장을 찾아 시원한 칭따오 맥주와 함께 즐거운 스포츠 경기 관람 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