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한솔홀딩스가 자사주 소각과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고도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솔홀딩스는 그룹의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5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솔홀딩스가 자사주 소각과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고도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공개했다. (사진=한솔홀딩스)
이번 보고서는 국제공시 기준인 GRI 에 따라 제작됐다. 한솔그룹 11개 주요 계열사의 ESG 경영 추진현황과 핵심 이슈에 대한 정량적·정성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담고 있다.
한솔홀딩스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소각을 단행했다. 한솔테크닉스는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를 신설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한솔제지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해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구축했다.
한솔제지와 한솔테크닉스는 기후변화 관련 리스크를 분석해 대응 전략을 수립했다.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에너지 효율화 등 탄소중립을 위한 대응 과제도 제시했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솔그룹의 ESG 경영 관련 전략과 성과를 보여주는 중요한 소통 수단"이라며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