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문화 확산과 역량 강화..JB금융그룹,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

최성필 기자 승인 2020.05.19 08:38 의견 0
이달 26일까지 JB금융그룹이 사내 공모를 통해 과장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커뮤니티’를 출범한다. (자료=JB금융그룹)

[한국정경신문=최성필 기자] JB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디지털 문화 확산과 역량 강화에 나섰다.

JB금융그룹은 이달 26일까지 사내 공모를 통해 과장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커뮤니티’를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JB금융지주는 계열사별 5명 이하 총 15명 내외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직원들은 Self-Learning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커뮤니티 확대와 더불어 그룹의 디지털 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새로 출범하는 디지털 커뮤니티는 디지털 문화,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TECH(빅데이터, AI, 블록체인) 등을 주제로 활동할 계획이다. 또한, 개개인의 자율성에 맡겨 디지털 정보 수집 및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커뮤니티에 선정된 직원들에게는 외부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각종 경진대회에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계열사별 우수 활동 직원은 CEO 포상도 받을 수 있다.

JB금융지주 DT본부 박종춘 상무는 “이번 JB금융그룹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을 통해 전사적인 디지털 문화 확산과 내부 디지털 인력 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