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눈높이 금융지식 전했다”.. OK저축은행, 1사1교 재능기부

윤정환 기자 승인 2019.07.11 13:26 의견 0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이 OK저축은행에서 마련한 1사1교 금융교육을 받고 있다. (자료=OK저축은행)

[한국정경신문=윤정환 기자] OK저축은행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융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1일 OK저축은행은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재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주택청약제도와 같이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됐다. 실전 금융생활 노하우나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절차와 같은 내용도 소개됐다.

한 참석 학생은 퀴즈 방식을 통해 강의 내용을 반복해서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다사회인이 됐을 때 꼭 알아야 하는 금융지식을 전문가들에게 배워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매년 교육생의 피드백을 수용해 교육과정을 만든다특히 이번 교육은 투자와 재태크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에게 실생활 중심의 금융지식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해당 학교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었다. 이후 4년간 1사1교금융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외 OK저축은행은 학생들의 원활한 시청각 교육을 위해 TV를 기증하고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가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하도록 지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