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방문의 해' 2024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성료..자연특별시 무주서 실력 겨뤄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4 09:21 의견 0
2024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무주군 무주읍 대차리 일원에서 펼쳐져 관심을 모았다. 이날 군에 따르면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장애인사이클연맹에서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전국 지체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뇌병변장애 선수 15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자료=무주군)

[한국정경신문(무주)=최창윤 기자] 2024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무주군 무주읍 대차리 일원에서 펼쳐져 관심을 모았다.

이날 군에 따르면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장애인사이클연맹에서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전국 지체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뇌병변장애 선수 15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무주읍 소이나루공원을 출발해 강변도로와 대차리 원형 교차로, 차산마을을 거쳐 다시 소이나루공원에 도착하는 5.3km 구간을 달린 선수들은 “벚꽃잎이 흩날리는 강변을 달리는 기분이 정말 최고였다”고 말했다.

이어 “산도, 들도, 내도 모두 아름다운 자연특별시 무주, 자전거 라이더들에게는 최고의 코스로 꼽히는 무주에서 자전거를 타게 돼 너무 좋았고 이번 대회와 함께 했던 무주의 봄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군은 대회 개최 전부터 도로변(대회 구간 내) 토사 및 잔석 등을 정비하며 선수들 안전 확보에 힘썼으며 대회 당일에는 교통안전 유도 요원 25명을 현장에 투입해 캠핑과 갓길 주차를 비롯한 대회 전 구간 차량 운행을 통제했다.

한편 올해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무주군은 무주그란폰도대회(6.15.)와 문체부장관기 학생자전거대회(7월 중), 문체부장관기 자전거대회(10월 중)도 개최할 계획이다.

자전거 성지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에 명확히 알리는 것은 물론 선수 및 관계자 등 방문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