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이사회 의장에 박지형 교수 선임..“글로벌 스탠더드 확립 도움 기대”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3.26 14:22 의견 0
한화솔루션이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사외이사인 박지형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사진)를 선임했다. (자료=한화솔루션)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화솔루션이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사외이사인 박지형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한화솔루션은 박 신임 의장이 영국 런던정경대(LSE)와 미국 위스콘신대 등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국제무역 분야 전문가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사외이사로서 이사회에 글로벌 경영환경과 국제관계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해왔다는 설명이다. 한화솔루션에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장, 감사위원 등을 지냈다.

한화솔루션은 박 의장 선임에 대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 투명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사회가 적절한 견제와 균형의 기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돋움 중인 상황에서 국제무역 전문가를 의장으로 선임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글로벌 스탠더드 확립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