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평도 대피소 찾아 대피 시설 등 안보태세 점검

김선근 기자 승인 2024.01.09 14:38 의견 0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최접경지역 안보점검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옹진군 연평도를 찾아 해병대 연평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인천시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북한의 연이은 해안포 사격으로 서해 5도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져 가고 있는 가운데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이 연평도를 찾아 주민 보호대책을 긴급 점검했다.

인천광역시는 9일 박덕수 행정부시장이 연평도를 방문해 안보 상황과 주민 보호 대책, 대피 시설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박 부시장은 이날 연평도 대피소를 방문해 비상식량, 모포, 비상약품 등 필수비치 물품은 충분한지, 비상 발전기·난방기·출입문 등은 이상 없이 작동하는지 등을 꼼꼼히 살폈다.

또 비상시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경보 전달이 될 수 있도록 경보시설도 점검했다.

박 부시장은 “대피시설은 연평도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곳인 만큼 시설의 관리와 개선을 철저히 해 언제든지 비상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북한의 동향과 해병대의 군사대비태세를 보고 받고, 서해 최일선에서 지역방위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연평면사무소에서 열린 주민 간담회에서는 “북한의 도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평도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북한의 도발위협 등 안보가 위중한 때에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관·군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