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Wide+] LG전자, 가전 명가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6.07 07:18 의견 0

디지털 변화가 아닌 디지털 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기술과 산업의 패러다임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업계 전반으로 새로운 기술의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IT와 테크에 대한 꼭 필요한 뉴스들을 종합해 전달합니다. 바로 IT 산업의 트렌드입니다. -편집자-

(사진=LG전자)


■ 가전 페어링(Pairing) 체험 공간 열어…스마트 기능 체험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LG전자는 체험존을 열어 두 개 이상의 제품 결합이나 연동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색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인다.

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에서 'LG 리빙 페어링 하우스(LG Living Pairing House)'를 운영한다. 젊은 고객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LG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Z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 체험공간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공간에는 ▲2.47킬로그램(kg)의 동급 최경량 무게에 28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까지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포함해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등 코드제로 청소기 3총사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을 결합한 생활가전 솔루션이 전시된다.

'청소기 체험존'에서는 코드제로 A9S나 R9의 먼지 흡입 청소가 끝나고 나면 연이어 M9의 물걸레 청소가 이어지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스마트 페어링’을 설정하면 된다. A9S를 사용하고 거치대에 거치하거나 R9이 동작을 끝내고 충전대로 이동하면 스마트 페어링이 설정된 M9은 별도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운전을 시작해 사용자 관점에서 매우 편리하다.

'워시타워 체험존'에서는 세탁기에서 사용한 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해 가장 적합한 건조 코스를 스스로 설정하는 ‘다이렉트 페어링’ 기능을 소개한다. 이 기능은 고객이 이불을 빨기 위해 ‘이불 세탁코스’를 돌렸다면 세탁 후 건조기 전원을 켰을 때 가장 먼저 ‘이불 건조코스’를 추천하고, ‘스피드워시 세탁코스’를 돌린 뒤에는 ‘소량급속 건조코스’를 추천하는 등 알아서 건조코스를 맞춤 설정해준다.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체험존'에서는 고객의 소중한 신발을 슈케어에 넣어 관리한 뒤 쾌적하고 보송보송해진 신발을 꺼내 신는 경험은 물론, 관리된 신발을 슈케이스에 넣어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페어링 경험을 제공한다. 또 LG 씽큐 앱에 연동된 슈케이스 16대의 내부 조명 색상을 바꿔보며 두 대 이상의 슈케이스가 연출하는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LG 리빙 페어링 하우스는 9일 인플루언서와 유통관계자를 대상으로, 10일과11일에는 누구나 방문해 LG 프리미엄 가전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박원영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는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LG 리빙 페어링 하우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 가구 닮은 LG 올레드 TV…오프라인 매장 확대

한편 압도적 화질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혁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을 네덜란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인 모오이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가전 매장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네덜란드, 스웨덴 등에 위치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모오이(Moooi) 매장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의 진열을 확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설치 고정관념을 깨는 포제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매장 내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가 조화를 이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제품 옆 QR 코드를 촬영하면 국가별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제품 정보 확인과 구입도 가능하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인테리어 가구처럼 아름답게 보이는 공간 디자인 TV다. 측면에서 볼 때 TV 후면에 U자 형태로 파인 공간에 책을 꽂거나 엽서, 사진 등 소품을 배치해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제품 외관에는 베이지 색상의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럽다. 스탠드 안쪽에 전원선을 숨길 수 있어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도 깔끔하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를 올해 40여 개국에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