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올 여름 더욱 가볍고 상큼하게"..오비맥주·대상·해태제과의 여름 신제품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5.30 09:20 의견 0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호가든 포멜로 (자료=오비맥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올 여름 더욱 가볍고 상큼하게 즐기자!

■ 호가든, 상큼한 자몽 담다..여름 한정판 ‘호가든 포멜로’ 출시

오비맥주는 벨기에 맥주 호가든이 여름을 맞아 자몽맛을 더한 한정판 ‘호가든 포멜로(Pomelo)’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호가든 포멜로’는 밀맥주 호가든 고유의 풍미에 포멜로의 상큼한 과즙을 더해 달콤쌉살한 맛과 풍성한 향이 어우러진 밀맥주다. 포멜로는 동남아 지역에서 접할 수 있는 자몽 계열의 열대 과일이다.

호가득 포멜로는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0도의 저도주다. 포멜로 과육을 연상시키는 코랄 핑크 색상과 원재료를 표현한 일러스트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신선한 느낌을 강조했다. 호가든 포멜로는 오는 6월 초부터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호가든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일상 속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휴식을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을 벌인다. 도심 속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여름 더위를 피해 쉴 수 있는 그늘막 설치, 포멜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화사한 색상의 여름 굿즈 판매 등을 통해 호가든 포멜로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호가든 브랜드 매니저는 “재작년 호가든 포멜로에 보내주신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다가오는 여름철 상큼한 맛의 호가든 포멜로와 함께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자료=대상)

■ 대상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리뉴얼 출시

대상 청정원은 ‘콩담백면’을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업그레이드 된 맛과 확 달라진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한다.

‘콩담백면’은 2021년 6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건강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두부면이다.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면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켓링크에 따르면 대상은 콩담백면의 가공두부면 타입 시장 점유율은 2021년 약 5%에서 시작해 올해 1분기 기준 31%로 빠르게 성장했다. 최근 유사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며 명실상부 두유로 만든 두부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Kcal ▲당류 0% ▲글루텐 프리 ▲KETO 인증(1인분 기준 탄수화물 함량 9g 미만 시 부여) 제품이다.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청정원은 지난 4월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식 후원하고 있다.

‘콩담백면’은 기존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소스와 함께 구성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총 6종의 다양한 편의형 타입이 있다. 이번 리뉴얼과 함께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콩담백면 리뉴얼은 ‘헬시 플레저 푸드’답게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은 물론, 다양한 맛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식 리딩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 (자료=해태제과)

■ 해태 빨라쪼, 여름 한정 수박 젤라또 & 프레도 출시

해태제과는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프레도’ 2종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6월 초부터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젤라또는 기존의 수박 아이스크림과 달리 제품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워 더 진하고 신선하다.

신선한 원물을 착즙 후 저온에 얼린 수박 주스를 사용해 과육의 맛과 향이 그대로 남아있고 색소·향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아 더 깔끔하고 건강한 것도 장점이다.

수박 젤라또를 갈아 음료로 만든 스무디 ‘프레도’는 즐기기 좋다. 젤라또의 신선한 맛은 그대로, 여기에 탄산수의 청량함이 더해져 더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7일부터 약 2달간 꼬빠그란데(3가지맛) 구매 시 수박 맛을 선택하면 달콤 바삭한 콘 토핑을 무료로 제공한다.

빨라쪼 관계자는 “여름이 제철인 수박 본연의 맛을 가장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프리미엄 수박 젤라또 2종”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