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Wide+] 삼성전자·삼성페이 연합작전 통할까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5.22 07:21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디지털 변화가 아닌 디지털 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기술과 산업의 패러다임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업계 전반으로 새로운 기술의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IT와 테크에 대한 꼭 필요한 뉴스들을 종합해 전달합니다. 바로 IT 산업의 트렌드입니다. -편집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페이’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 세계 최초로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Magnetic Secure Transmission)과 근거리무선통신(NFC, Near-Field Communication)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를 선보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페이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결제 금액 2조원을 넘기며 인기몰이를 시작한 뒤 매년 1.5배씩 성장하고 있다. 올 2월말 기준 삼성페이 사용 누적 금액은 219조원에 달한다.

■ 제휴 브랜드 확대로 혜택 강화…사용자 경험 확대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삼성페이’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다채로운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일상의 어디서든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삼성페이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02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교통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페이 결제 고객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CU편의점과 함께 다음달 30일까지 ‘삼성페이 X CU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1020세대가 선호하는 CU편의점 상품 20종을 삼성페이로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 신규 가입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전원에게 각각 CU 모바일 쿠폰 1만원과 5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5월 한 달 동안 지갑 없는 라이프스타일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삼성페이는 온·오프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항공권, 학생증·운전면허증 확인, 영화티켓, 쿠폰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지갑 없는 라이프 스타일을 가능하게 한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에서 사용 가능한 티머니 교통카드·캐시비 교통카드와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5월 한 달간 티머니 교통카드를 통해 편의점 등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현대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캐시비 모바일 교통카드를 등록해 편의점과 교통카드로 처음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CU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엔데믹을 맞아 최근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티웨이항공과 제휴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페이로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티웨이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은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구매한 항공권을 삼성페이에 등록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 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하나카드 학생증을 사용중인 고등학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신의 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체크카드로 최초로 결제를 진행하면 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삼성페이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펼치게 됐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께서 삼성페이의 편리함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일상 속에서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