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300억원 유상증자..초고속 충전기 3000기 구축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5.17 16:0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 계열사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300억원 규모로 유상증자를 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유상증자를 토대로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두 회사는 초고속 충전기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함께 오는 2025년까지 초고속 충전기 3000기를 구축한다. 또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초고속 충전기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 E-CSP와 전기차 충전 기술 플랫폼(E-CTP)을 적용한다.

현대차·기아는 향후 자사 전기차 고객들이 이피트와 현대엔지니어링,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현대차그룹이 운영하는 충전소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는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고객이 양질의 충전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충전 생태계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며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전기차 고객의 충전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