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TP, 신규 규제자유특구 수요발굴 설명회 15일 개최..실증 특례부여 재정 등 지원

박순희 승인 2023.03.14 09:57 의견 0
부산테크노파크는 오는 15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에서 ‘부산 지역 신규 규제자유특구 수요발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자료=부산TP]

[한국정경신문(부산)=박순희 기자] 부산테크노파크는 오는 15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에서 ‘부산 지역 신규 규제자유특구 수요발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 지역 내 기업 및 협단체와 함께 사업화에 필요한 규제 발굴을 위한 기업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자유특구 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다.

부산시에 소재한 기업 및 협단체가 참여 가능하며 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 등을 통해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전국 규제자유특구 현황 소개 ▲부산 6차 암모니아 친환경 에너지 규제자유특구 소개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수요발굴과 관련해 현재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에서는 신산업과 신기술 관련 전 기술 분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수요 제안서를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규제자유특구 제도는 지역의 신산업 혁신 및 균형 발전을 위해 규제샌드박스 등 규제특례와 지자체 정부 투자계획을 담은 특구 계획에 따라 지정된 구역으로 특구로 지정 시 실증 특례 부여와 함께 재정지원(실증R&D, 인프라 등)을 받을 수 있다.

부산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규제자유특구 제도와 사업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특구 추진에 파급효과가 있는 사업화 규제를 집중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오는 15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에서 ‘부산 지역 신규 규제자유특구 수요발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설명회 안내 [자료=부산TP]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