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넥슨이 ‘메이플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미지=넥슨)

■ 넥슨, ‘메이플 키우기’ 사전등록 돌입

넥슨은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메이플 키우기’는 올 하반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수직 성장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 장르를 택했다.

‘메이플스토리’ IP 팬에게는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에 기반한 새로운 장르의 재미를 선사한다. 방치형 게임 이용자에게는 자동 성장 요소에 ‘메이플스토리’의 고유한 시스템을 더한 색다른 매력과 만족감을 제공한다.

글로벌 정식 출시 전까지 모집하는 사전등록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후 무기 및 동료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3000 레드다이아를 지급한다.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자 아이템 4종도 준다.

넥슨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싱가포르와 호주 등 4개 국가에서 공개형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테스트 기간 높은 재접속률과 긍정적인 이용자 평가를 얻었다는 설명이다. ‘메이플 키우기’의 정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가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신입 공채 접수 시작

엔씨소프트는 2025 신입사원 공개채용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공개채용은 엔씨소프트 본사를 비롯해 퍼스트스파크·빅파이어 등 게임 개발사와 엔씨 AI 등 엔씨컴퍼니 통합으로 진행된다. 자회사 법인 설립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그룹 단위 채용으로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사업 ▲PM ▲AI 등 5개 부문이다.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로그래밍 직종의 채용 규모를 가장 크게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21일까지다. 서류 전형은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합격자는 같은달 8일부터 9일까지 NCTEST에 응시한다. 1차 면접은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열리며 2차 면접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전문연구요원 채용도 별도의 공고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이다. 관련 분야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 또는 취득 예정인 신규 편입 대상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