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5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와 전주 라한호텔에서 '2025 전북국제금융콘퍼런스(JIFIC)'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25일 제6회 지니(GENIE)포럼 개막식에서 서원주 국민연금공단 기금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가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이번 콘퍼런스는 '초연결시대, 금융·AI 융합이 바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제6회 지니(GENIE)포럼'의 주요 행사로 국내외 금융전문가·학계·대학생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전북 금융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또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 피델리티(Fidelity),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즈(Allianz Global Investors) 및 웰링턴(Wellington) 등 글로벌 투자를 선도하는 해외 자산운용사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초연결사회에서 인공지능은 국가·세계 경제에 상상을 넘어서는 변화를 가져올 것이고 자산운용의 혁신과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출현이 기대된다"며 "자산운용 중심 금융도시로 성장하고자 하는 전북특별자치도와 1269조 원의 기금을 운용하는 국민연금공단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대해 준비하고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