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담해 주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 및 추천해 준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 후기도 요약할 수 있고 주문한 제품의 배송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을 오픈한다. (자료=아모레퍼시픽)
해당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아모레챗과 대화를 하면 할수록 더욱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아모레몰에서는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 주 화요일까지 온라인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해당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 추첨을 통해 3000뷰티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피부 촬영 이미지를 바탕으로 피부 임상 전문가의 평가를 딥러닝해 개발한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국내외에서 활용 중이며, CES 2025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메이크업 가상 체험 솔루션 ‘워너-뷰티 AI’로 혁신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