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신입생 대상 'MNU핵심역량 비교과 설명회' 개최.."성공적 대학생활 지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1 07:53 의견 0
국립목포대학교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일, 9일 두 차례에 걸쳐 2024학년도 신입생 11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MNU핵심역량 및 비교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목포대학교)

[한국정경신문(목포)=최창윤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2일, 9일 두 차례에 걸쳐 2024학년도 신입생 11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MNU핵심역량 및 비교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인재상과 교육목표로서의 핵심역량을 소개하고 핵심역량진단의 필요성과 참여 방법 안내, 2023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과 온라인 전시, 비교과 우수사례 학생 참여 후기 등 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학생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진단 결과를 확인해 강점과 개선점을 파악하고, 역량 향상을 위한 추천 비교과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학부 1학년 김영민 학생은 “핵심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목포대 교육혁신본부장 변경석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자신의 역량 수준을 미리 파악하고 목표 설정, 자신에게 맞는 대학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했다”며 “교육혁신본부는 신입생들이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