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24] SK네트웍스, 주주환원 정책 강화..사업·투자성과 기반 중간배당 지급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3.27 14:54 의견 0
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가 27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서 발표하고 있다. (자료=SK네트웍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네트웍스가 중간배당을 신설해 주주 환원 정책을 강화한다.

SK네트웍스는 27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재무제표 승인안과 정관 변경안 등 7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SK네트웍스는 이날 정관 변경을 통해 중간배당을 도입했다. 중간배당은 이사회 결의로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중간배당 도입은 본·자회사의 사업과 투자로 거둔 수익을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환원하기 위한 차원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회사 성과와 연동해 보다 투명한 배당 정책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올해부터 사업 및 투자 성과에 따라 중간배당 지급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SK네트웍스는 이문영 덕성여대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장화진 컨플루언트코리아 사장은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두 사람은 감사위원으로도 선임됐다.

이로써 SK네트웍스 이사회는 사내이사 2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으로 꾸려졌다.

주총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사외이사인 채수일 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아태지역 금융부문 총괄대표가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보유 사업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AI 신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AI 컴퍼니의 비전을 현실화할 것"이라며 "자사주 소각과 배당 강화 등을 통해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