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 진출하는 무신사, 롯데몰 수원에 무탠다드 신규 스토어 오픈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7 07:28 의견 0

오는 29일 롯데몰 수원에 무신사 스탄대드 신규 매장이 오픈한다(자료=롯데쇼핑)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무신사가 롯데백화점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무신사는 오는 29일 롯데몰 수원에 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단독 매장이 아닌 쇼핑몰 내에 입점하는 숍인숍 형태 매장으로는 최초다.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수원’은 1045㎡(약 316평) 규모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남성 및 여성 의류, 잡화 등 시즌 주요 상품을 판매한다. 이달 신규 발매한 24SS 컬렉션을 비롯해 슬랙스, 데님, 티셔츠 등 무신사 스탠다드의 스테디셀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내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시즌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MD 구성도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는 차별화를 가져간다. 인테리어부터 상품까지 ‘무신사 스탠다드’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로 ‘숏폼’ 촬영에 최적화된 라이브 피팅룸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매장 전면의 초대형 스크린과 오프라인 매장의 시그니처 향인 미스틱 우드를 통해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브랜드 감성을 전달한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무신사 앱 회원을 대상으로 전 품목 10%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무신사 스탠다드 양말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신사 스탠다드 폼 핸드워시 미스틱 우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수원 스토어를 시작으로 유통사 입점에 속도를 낸다. 오프라인 확장을 통해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롯데몰 수원에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번째 숍인숍 매장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고객이 찾는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시환 롯데몰 수원점장은 “무신사 스탠다드는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몰 수원점의 핵심 테넌트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롯데몰 수원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